실제로 존재하는 기이한 동물 24

지구를 탐험한다는 것은 아름다운 풍경이나 건축물, 예술품을 찾아보는 것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생명체를 찾아보는 것도 재밌는 일입니다. 대부분은 지구상의 거의 모든 동물들을 알것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세상엔 아직도 눈이 휘둥그레질 만한 기이한 동물들이 많습니다. 매일매일 새로운 동물들이 발견되고 있고, 여기에 그중 24종의 실제로 존재하는 기이한 동물을 소개합니다.

자, 여러분은 이중에서 몇종이나 알고 있었습니까?



1. 빨간입술 박쥐고기



갈라파고스 군도에서 발견된 이 물고기는 사실 수영을 잘하지 못하며 가슴의 지느러미를 이용해 바닷속 바닥을 기어다닙니다.


2. 고블린 상어



살아있는 화석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희귀종으로 1억 2500만년이나 된 마귀상어과 중에 현존하는 유일한 대표종입니다. 고블린 상어는 100m 이상의 심해에서 서식하며 다 자란 물고기는 어린 물고기보다 더 깊은 곳에서 발견됩니다. 깊은 곳에 살기 때문에 고블린 상어는 사람에게 위협을 주진 않습니다.



3.팬더 개미


개미벌과는 암컷이 날개가 없고 커 털이 많은 개미와 닮은 말벌종으로 3000종이상이 있습니다. 칠레에서 발견되었으며 얼룩무늬의 종은 자이언트 팬더와 색이 비슷하여 팬더 개미라고도 합니다.


4.가시뿔매미


이 가시가 나있는 벌레는 매미랑 관련이 있는데, 식물의 줄기를 부리같은 것으로 관통해 수액을 먹습니다. 그 기이한 모양때문에 과학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5. 로랜드줄무늬텐렉


아프리카의 마다가스카르에서 발견된 좋으로 이 작은 텐렉종은 소리를 내기위해 마찰을 이용하는 유일한 포유류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마찰을 이용하는 것은 뱀이나 벌레등입니다.


6. 벌새매나방


이 매나방은 꽃을 먹고 벌과 같은 소리를 내서 벌새와 매우 유사합니다. 흥미로운 사실은 색을 학습하는 능력이 놀랍게도 뛰어나다는 것입니다.


7. 바다민달팽이




이런 생물이 실제로 존재한다니 사실 놀라움을 금치 못할 것입니다. 파란용으로도 알려져 있는 이 생물은 따뜻한 바다에서 발견되는데, 뱃속에 가스가 찬 주머지 때문에 표면을 떠다닙니다.


8. 사마귀 새우


바다메뚜기, 새우킬러, 엄지쪼개기(?)등으로 알려져 있는데 열대 및 아열대 물속에서 볼수 있는 대표적인 포식자입니다.


9.베네수엘라 푸들나방



2009년 베네수엘라에서 발견되었고, 이 외계인같이 생긴 나방은 아직도 거의 연구 된 바가 없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좀 더 기다려야 알 수 있겠네요



10. 파쿠 물고기



파푸아뉴기니에서 이 물고기는 '고환 절단기'로 불리는데, 자세한 이유는 말하지 않아도 아시겠죠? 현지 어부들은 물속에 들어갈때 이 물고기를 진정 걱정한다는 군요!



11. 큰코영양



이 영양은 유라시안 초원지대에 분포하며 이상한 외형, 과도한 크기, 유연하고 신축성있는 코 형태로 알려져 있습니다.



12. 덤불 독사


덤불독사는 아프리카의 열대 숲의 나무 위에서 서식하며 밤에 사냥을 합니다.



13. 청앵무새물고기



이 밝은 파랑색의 물고기는 대서양에서 볼 수 있는데 80%의 시간을 먹이를 찾는데 쓴답니다.



14. 넓적부리황새



이 큰 황새와 비슷한 새는 부리의 모양때문에 이런 넓적부리황새라는 이름을 얻게되었습니다. 고대 이집트와 아랍에도 알려저 있었지만, 19세기에 들어와서야 분류되어졌습니다.



15. 오카피



이 포유류는 중앙아프리카의 콩고 토종입니다. 얼룩말과 같은 무늬를 갖고 있지만, 사실은 기린에 가까운 동물입니다.


16. 일각고래





이 이빨이 있는 고래는 북극에서 발견되었으며 이누이트족에게 1000년 넘게 고기와 상아를 제공해준 귀중한 동물입니다. 일각고래는 기후변화에 더욱 민감한 종입니다.



17.가시용


사막버전의 위장색을 띄고 있는 이 도마뱀은 가짜 머리가 있어, 포식자와 마주치면 진짜머리는 숨깁니다.



18. 파타코니아 마라


이 마라는 아르헨티나 일부에서 발견되는 꽤나 큰 설치류이다. 초식성이며 다소 토끼와 비슷한 모양으로 긴 귀와 긴 팔을 갖고 다리는 앞다리보다 더 길며 근육질입니다.


19. 방울고기 / 블롭피쉬




물수배기과 물고기로 심해어이다. 호주와 타즈마니아의 해변에서 떨어진 심해에서 살며 사람눈에는 거의 띄지 않습니다.



20. 갈기늑대



갈기늑대는 남아메리카에서 가장 큰 개과 동물로 붉그스름한 털을 가진 큰 여우처럼 생겼습니다. 이 동물은 남아메리카에 산재한 덤불 및 나무가 있는 초지에서 개방 또는 반개방형태의 서식을 합니다.



21. 어깨걸이풍조



어깨걸이풍조는 포개진 검은 색 망토모양의 깃털과 파란-녹색의 방패모양의 가슴을 머리주변으로 대칭하여 넓게 펼칩니다.  새의 앞모습은 타원모양의 생물이 리듬을 타 꼬리 깃털을 땅에 치며 암컷 주위를 정신없이 뛰어다니는 것처럼 보이게 됩니다.


22. 아마존 부채머리산적딱새



이 동물은 아마존 분지의 숲과 산림지대에서 서식하는데, 길이는 15cm 정도이고 곤충을 잡을때 나뭇가지에서 화살을 쏘는것처럼 날아갑니다.



23. 바보 문어




이 심해 생물은 깊은 심해 (3~4 km)에서 서식하며 가끔식 7 km 깊이에서도 서식하는데, 이것은 문어종류로는 가장 깊은 곳에서 서식하는 것입니다. 팔완목 중에서는 희귀한 종류입니다.


24. 게레누크




긴 목의 영양으로 아프리카 동부의 건조한 가시덤불이나 사막에서 발견됩니다. 게레누크라는 이름은 소말리아 말로 "기린목" 이라는 뜻입니다. 게레누크는 몸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은 머리를 갖고 있으나, 눈과 귀는 큽니다.



자 여러분은 위의 24개의 동물중에서 얼마나 많은 동물을 알고 계셨나요?

아직도 매일 새로운 동물이 발견되고 또 더욱더 많은 동물이 아직도 인간의 눈을 피해 숨어 있습니다. 


'별거아닌 사실! > 놀라운 사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연과 하나가 되는 예술  (0) 2014.11.06
실제로 존재하는 기이한 동물  (0) 2013.11.09

Comment +0